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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타이어 쏠림 진단과 파워 스티어링 쏠림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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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와이상점입니다. 타이어의 쏠림과 파워 스티어링의 쏠림 진단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헌터의 자료를 토대로 공부함을 알려드립니다. 


타이어 쏠림 진단
타이어 쏠림 또한 래디얼 쏠림 또는 코니시티(원뿔효과)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경우 트레드면에 수많은 코드와 벨트들이 겹겹이 쌓이면서 만들어지게 되는데 간혹 적게 쌓이거나 많게 쌓여지게 되면서 쏠림이 일어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에 이러한 문제가 있다면 원하는 방향에서 벗어나게 쏠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코니시티가 있는 타이어를 차의 반대쪽에 이동하면 차가 쏠리는 방향을 변경시키거나 쏠림을 허용할 수 있을 정도로 줄여 줍니다. (만약 코니시티 현상이 있는 타이어라면 반대 방향으로 옮겼을 때에 쏠림이 상쇄가 되거나 쏠림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의심해볼 수 있겠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앞뒤로의 타이어 위치 교환하는 것이 쏠림을 잡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파워 스티어링 쏠림 진단
유압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에 의해 쏠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진단하는 방법입니다. 
1. 후륜을 고이시오. 
2. 트랜스미션을 주차에 놓으시오. ( P단에 변속기를 놓아라는 말인 듯합니다.) 
3. 앞 바퀴를 바닥이나 턴플레이트에서 떨어지게 올리시오.(리프트의 사용을 필요로합니다.)
4. 스티어링휠을 관찰하면서 엔진 시동을 거시오. 
 
시동을 거는 동안 스티어링 휠이 움직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파워 스티어링 컨트롤 밸브에서의 밸런스가 맞지 않음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해서 바퀴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돌리는 동안 좌우 힘이 다른지를 검사해야한다고 전합니다. 
 


파워 스티어링 쏠림과 타이어 쏠림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도 1% 성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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