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커피부작용을 만드는 습관

반응형

안녕하세욧! 핫동이입니다. 오늘은 일주일 평균 9잔을 마신다는 "커피"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많이들 드시고 계시죠. 지금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도 커피를 마실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 그런데 먹던 커피를 잠시 내려놓고 한번 보시겠어요? 제가 다음 1boon에서 연재하는 샌디박스를 봤거든요? 샌디박스에서는 커피가 독이 될 수 있는 3가지 습관에 대해서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여러분도 혹시 이 3가지 습관들을 가지고 있는지 지켜봐주세요!

 

 

뜨거운 커피 마시기

첫번째 습관, 뜨거운 커피 마시기입니다. 으잉? 커피가 원래 뜨거운거 아니여? 뭔 소리냐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실거예요. 요즘같이 더운 날에는 아이스커피를 자주 찾지만 보통 커피를 생각하면 뜨거운 커피를 생각하게 되죠. 그런데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는 65도 이상의 뜨거운 음료를 발암 물질로 규정한다고 해요. 그리고 뜨거운 커피가 좋지 않은 이유는 60~65도 사이의 뜨거운 음료를 자주 마시면 식도암 유병률이 2배 이상 높아진데요. 65도 이상의 뜨거운 음료를 자주 마시면 식도암 유병률이 8배나 높아진다고 합니다...우리들이 카페에서 주문 즉시 나오는 뜨거운 커피의 온도가 70도라는 걸 아신다면 얼마나 위험한지 아시겠죠? 여기서 중요한 건 꼭 커피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물, 뜨거운 녹차 등 모든 음료에 해당한다는 점 알아주세요 ^^

 

하루 4잔 이상 마시기

여러분은 하루에 커피를 몇잔 정도 마시나요? 공부할 때 마시고, 밥먹고 나서 마시고...제 주변에 많이 마시는 분들은 4잔 5잔도 마시는 분이 있던데요. 그거 아시나요? 하루 4잔 이상 마시는 것을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루 카페인 권장량이 한 200mg 정도 되는데요. 믹스커피와 전문점 커피의 카페인 함량을 보자면 믹스커피는 50mg 정도, 전문점 커피의 카페인 함량은 100mg 정도 된다고 하니 믹스커피는 4잔 이하, 전문점 커피는 2잔 이하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잠깐! 카페인 함량이 더 적은 믹스커피가 안전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믹스커피는 설탕도 많고, 카페인 의존성을 높이기 때문에 위를 해치며 이뇨작용(오줌이 잘 나오도록 하는 작용)으로 인한 영양분 손실이 발생한다고 해요.

 

 

모닝커피 

모닝커피를 먹으면 정신이 번쩍드는 것 같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모닝커피는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바로 공복에 먹기 때문입니다. 빈속에 커피를 마시는 건 위에 독극물을 붓는 것과 같다는데요. 뜨겁고, 달고, 지방도 많은 커피가 위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어 염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소화를 담당하는 위장은 건강의 기본이자 핵심이예요. 그런 위장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 모닝커피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커피가 독이 되는 3가지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가 안좋아서 병원약을 드시는 분들이 대부분 커피를 습관적으로 자주 먹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커피만 끊어도 위가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적당량의 커피는 우리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나 많은 커피는 우리 몸에 해를 끼칠 수 있으니 건강하게 커피를 먹기 위해선 적당히 먹어야한다는 걸 잊지 말아주세요 ~ 다음에도 핫하게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