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공부하는 핫동이 입니다!
오늘은 소나타 하이브리드 DN8 엔진오일에 관해
다시 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DN8 소나타 하이브리드가 들어옵니다.
하이브리드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은 휠입니다.
DN8 하이브리드 차량은 휠이 뭔가 몽환스러운 바람개비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엔진오일을 빼내기 위해 소나타 하이브리드 차량을 리프트에 올리면
'요것 좀 열어주소~' 하면서 오일 표시 모양이 있는 커버가 있습니다.

요 두녀석으로 요리조리 뽑고 돌려 빼줍니다.

짜잔~ 이자식 뿐만 아니라 큼지막한 녀석도 빼야합니다.

커버를 빼내게 되면 오일 코크를 돌려서 오래된 오일을 빼내어줍니다.
17mm 면 됩니다.

오일을 빼냈다면 이번에는 오일필터 교환을 위한 준비입니다.
(오일 필터에 관한 사진이 없는 관계로 다음에 찍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생긴 녀석으로 코크 부분의 잠긴 부분을 열어주고

27mm로 하나 더 풀어줍니다.
오일 필터를 만나기 위해서는 2단 잠금장치를 풀어야합니다.
이 때 오일을 맞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아주 새까만 오일 필터입니다.

새로운 오일필터와 DN8 소나타 하이브리드라고 적힌 에어필터입니다.
쏘나타DN8이라고 적힌 작은 상자 속 오일필터로 교체해줍니다.
오일을 다 빼고 오일필터까지 교체했다면
역순으로 오일코크 잠그고 오일필터도 잘 잠궈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커버까지 잠굽니다.

이제는 엔진오일을 넣기위해 보닛을 열어줍니다.
캬~ 하이브리드는 깔끔 그 자체입니다.
HEV라고 적힌 엔진을 사용하나 봅니다.
엔진오일 뚜껑을 열어 가솔린 엔진오일을 약 4L 정도 채워줍니다.
에어필터 커버를 열어서 에어필터를 교체해줍니다.

이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이 녀석과 똑같은 녀석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부동액, 브레이크 오일, 워셔액, 엔진오일 양을 체크 후 보닛을 닫아줍니다.
끝.
K5신형 DL3도 방법은 같습니다.

저도 공부를 하기 위해 쓰는 글입니다.
혹시나 제가 놓쳤거나 빠진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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