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네시스 신형 모델 고객분이 위치교환을 위해서 찾아왔습니다.
후륜 모델도 위치교환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이있었는데요.
과연 후륜모델도 위치교환을 해야하는 것인지
위치교환 시기는 얼마마다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배운 것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후륜과 사륜?
제네시스 신형 모델은 후륜과 사륜 모델이 있습니다.
후륜이란 자동차의 뒤쪽에서 구동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사륜은 자동차의 앞축과 뒷축 모두 구동축으로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제네시스의 구형 모델의 경우, 앞에서 구동을 하는 전륜 구동 방식도 있어보였습니다.
후륜 구동 위치교환이 필요할까?
후륜 구동 방식을 가진 차는 뒤에서 밀어주는 힘이 강합니다.
그래서 고급차 일수록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후륜 구동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후륜 구동 방식은 뒤에서 힘을 쓰기 때문에
뒷타이어가 앞타이어보다 빨리 닳아없어집니다.
만약 위치교환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앞타이어를 1번 바꿀 때
뒷타이어를 2번 바꿔야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그래서 후륜 구동도 위치교환이 필요합니다.

위치교환을 할 때는 어떻게 할까?
위에있던 바퀴가 앞으로 올 때는 크로스하는 형태인 X자로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X자로 해주는 이유는 바퀴정렬이라고 하는 얼라이먼트가 불량일 때
나타나는 계단식 마모(반차)가 발생합니다.
계단식 마모나 편마모가 생겨있는 타이어가 앞으로 올 때면 자동차 소음을 느낄 수 있음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간혹 웅웅하는 소음을 발생시키게 되는데 이러한 편마모나 반차 마모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X자로 위치교환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치교환시기는 언제가 좋을까?
자동차의 상태나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통상 10,000km~15,000km마다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후륜 구동의 위치교환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앞으로의 자동차 관련 일을 하는 제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후륜 구동 위치교환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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