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공부하는 핫동이 입니다.
자동차를 가진 많은 분들이 이쁜 외관을 위해 휠과 타이어 인치업을 고려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타이어 인치업에 대한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인치업을 한다면 어떤 부분이 좋고 어떤 부분이 좋지 않을까요?

장점
먼저 인치업의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휠이 인치업이 될 경우, 상대적으로 편평비가 낮은 타이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편평비가 낮은 타이어의 경우 접지면이 넓어지게 되면서 코너링 시 핸들링의 안정성과 정확도가 증가합니다.
접지력이 높아지면서 코너 시에 높은 속력을 낼 수 있고, 높은 속력을 유지하면서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높은 접지력은 고속 주행시의 안정감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치업을 했을 때 브레이크 즉, 제동 능력이 좋아집니다.
마지막으로 인치업을 가장 많이 하는 이유는 자신의 차량의 멋진 외관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인치업을 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의 느낌 차이는 생각보다 많이 났습니다.

단점
인치업의 단점으로는 승차감 하락이 되겠습니다.
낮아지는 편평비로 인해 지면에서의 진동과 충격이 쉽게 전달되어 주행할 때의 소음 등 승차감에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인치업을 했을 때, 휠과 타이어의 무게도 함께 커지게 되는데, 휠 4개와 타이어 4개의 무게가 커질 수록 차량의 중량이 커져 자동차 전체 중량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연비 하락에도 영향을 줍니다.
인치업을 할 시, 제로백의 속도가 늦어지며, 직진 가속 성능에서 손해를 보는 단점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래 타이어 크기로 속력과 거리 단위를 환산하던 계기판 속도계의 오류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인치업을 할 시 주의사항
1. 하중지수
인치업을 하는 타이어의 하중지수가 차량 출고 장착 타이어의 하중지수와 같거나 높은 하중지수의 제품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시 타이어가 무게를 견디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타이어 총 높이 확인
계기판 오류 방지를 위해 타이어 총 높이 1.5~2% 내외에서 변하도록 허용해야하며, 알맞은 규격 선택이 필수겠습니다.
올바르지 못한 인치업을 할 시에 타이어 바퀴가 걸리는 경우를 볼 수 있겠습니다.
3. 인치
휠의 무게가 늘어난 만큼 연비 저하나 출력 저하 등의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순정 휠 사이즈에서 1~2인치만 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차량 밸런스
무리한 인치업은 연비와 승차감 저하를 초래하며, 내 자동차와의 밸런스를 고려하고 되도록 전문가나
인치업을 한 사람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인치업에 대한 글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유튜브 ABC 타이어와 다음 블로그 일생의 단 한번 인연이라는 블로그를 통해 공부한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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