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공부하는 핫동이 입니다!
유튜브를 잘하고 싶으신가요?
저는 앞으로 유튜브에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유튜브에 관한 책을 한권 사서 읽어보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수 있을까요?
이번 시간은 책 '유튜브 7초에 승부하라'에서 말해주는
유튜브의 기술적인 면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책의 저자는 총 공유 횟수 5000만에 달하는
인기 영상 제작자 팀 스테이플스입니다.
과연 그가 말하는
콘텐츠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핵심적인 기술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메타데이터입니다.
메타데이터는 제목, 설명, 태그 섬네일과 같이 우리가 많이 들어본 것들입니다.
메타데이터는 콘텐츠를 파악하고 분류를 하는데에 큰 역할을 하죠.
책에서 말하는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할 때 가장 중요한 자산은 두 가지라고 합니다.
첫번째는 영상 그 자체이며, 두번째로는 메타데이터.
자 그럼 지금부터 메타데이터에 관한 기술적인 부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헤드라인(제목)
유튜브는 제목이라고 부르지만 사실은 헤드라인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합니다.
책에서는 흔히들 쓰는 일반적인 헤드라인은 사용하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일반적인 헤드라인을 쓰는 것은 당신의 영상이 어떻게 다른지 설명할 수 없고,
그러므로 아무도 이 영상을 클릭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헤드라인을 독특하고 명확하며 설명적으로 만들어라.
이를테면, "리조또 레시피" 보다는 "완벽한 리조또를 만드는 4가지 방법. 이탈리아인 친할머니 비밀 레시피 공개!"처럼 짓는 것입니다.
무언가 다르고 임팩트를 가진다면 사람들의 트래픽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는 어떤 것이 가장 큰 반응을 일으킬지 정확히 결정하기 위해 헤드라인을 테스트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섬네일
섬네일은 제목과 더불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유명한 유튜버들은 썸네일을 이용해 많은 트래픽을 끌어당깁니다.
책에서는 절대 유튜브 알고리즘이 이미지를 선택하도록 내버려 두지 말라고 합니다.
무작위로 고르기 때문에 사람들의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선택할 방법은 아니죠.
당신이 영상에서 좋아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것이며, 스틸 사진가를 고용하거나 사양이 좋은 카메라로 찍을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해야 될 것입니다.
독특한 섬네일이 될 아름답고 눈길을 끄는 이미지를 포착하십시오.
가장 핵심은 주목을 끌 만한 이미지를 찾는 데 시간을 투자하라고 합니다.
설명
별생각 없이 평범한 설명을 넣지 말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영상을 보게 하려면 처음 몇 단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당신의 영상을 볼 시청자의 반응을 예상해보는 것도 중요하며,
설명 앞부분에 모든 것이 담겨질 수 있도록 한다면 어필이 될 것입니다.
태그
태그를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말라고 합니다. 태그는 검색엔진이 작동하는 핵심이며, 사용자가 당신이 입력한 태그와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당신의 영상이 검색 결과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철자가 틀리지 않게 조심할 것이며, 평범하거나 아무런 상관없는 태그는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알고리즘은 당신의 영상과 경쟁 영상에서 태그를 추출하도록 완벽하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사람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찾기 바란다면 당신의 이름이나 브랜드명을 넣기를 추천합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수백 개의 태그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가장 적합한 태그를 입력하는 것이며,
최고의 태그가 그 목록 가장 위에 있게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이 쓴 글을 확인하라고 합니다.
영상에는 몇 주씩 노력을 기울이면서 제목에 오타를 그대로 놔둔 채 영상을 게시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유튜브는 하루에도 수천, 수만개의 영상이 올라옵니다.
거기서 인기를 얻는 영상을 만드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바른 방식으로 당신의 목소리를 고수하고 진성성을 갖는다면
유튜브는 사람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발견하는 놀라운 장소가 될 것이라고 저자는 말합니다.
지금 이글을 읽는 유튜브를 꿈꾸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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