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핫동이 입니다. 최근에 차 시동을 켜는데 열쇠없음 표시등이 켜지면서 시동이 켜지질 않아서 많이 당황했어요. 그래서 알아보니 스마트 키에 배터리가 없어서 안된다는 사실을 알고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를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제일 먼저 스마트 키 안에 있는 열쇠를 꺼내주세요. 스마트키는 대게 원격으로 사용되지만 저처럼 원격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차량 문을 열 수 있게 스마트키 안에 또 하나의 키가 들어있답니다. 뒤에 튀어나와있는 부분을 눌러주면서 빼면 됩니다!

자 그리고 열쇠를 뺀 부분을 살펴주세요. 열쇠를 뺀 부분 말고 키가 딱 들어갈만한 틈에 키를 넣어 비틀어주세요. 그럼 지렛대의 원리로 틈이 벌어지면서 스마트키를 분리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틈이 벌어졌다면 다 왔어요! 이젠 손으로 양쪽으로 힘껏 잡아당겨 스마트키를 분리시켜주세요!

요렇게 사진처럼 분리되면 배터리가 들어있어요. 저는 주변 만물상회에서 동그란 배터리를 1000원에 사서 교체를 했답니다.

배터리를 넣을 때는 뒤집어서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다 끝났어요.

짠~ 다시 처음과 같은 상태 조립하면 끝입니다! 조립한 후 버튼을 누르면 빨간 불이 들어오는데 그것은 배터리의 교체가 잘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죠.
<꿀팁>
혹시 저처럼 스마트키 배터리가 없어서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손가락으로 스타트 버튼을 누르지마시고 스마트키로 스타트 버튼을 누르시면 시동이 걸려요!

오늘은 기아 스마트키 배터리교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